저희 공단 전출금 1억 7696만 6000원에서 인건비가 4160만 원, 물건비가 1억 3000입니다. 그리고 경상이전으로 연금, 건강, 요양, 고용, 산재 4대보험과 관련해서 510만 원 편성을 했습니다. 그중에 인건비를 제외한 물건비에서 저희가 10월부터 12월까지 사용 가능한 예산을 포함시켰습니다.
그런데 직원 채용이 실제 11월부터 있다 보니까 2개월에 해당하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삭감이 필요하다고 위원님들께서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저희가 10월부터 이사장이 임용되고 나면 직원들 파견부터 시작해서 실제적으로 10월 중순부터는 사무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예산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좀 원안대로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물건비에 관련된 1억 3000에 대한 내역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큰 것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소프트웨어 구입이 950, 그룹웨어 구축이 5200, 그리고 클라우드 서버 이용료 3개월 해서 980, 직원채용 위탁용역비 2,000, 그리고 통신비·차량보험료·유류비 400, 공단출범식과 복리후생비 관련해서 800 정도 세웠습니다.
저희가 예산을 세우는 과정에서 유도리 있게 세운 건 아니고 그래도 타이트하게 운영하려고 해서 세워놓은 부분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