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1만 남구 주민 여러분!
선배ㆍ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4년 마지막 회기인 제308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올해에도 변함없이 우리 남구의회에 애정과 성원을 보내 주신 21만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주민복리증진을 위하여 현장에서 민의의 대변자로써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남구 발전과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일천이백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해를 정리하는 시기에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성과 있게 추진되었는지 다시 한번 뒤돌아보고, 올해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게 되기를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동절기 설해, 한파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재난재해 대책을 마련하고 선제적 대응으로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고 주변의 돌봄 이웃들이 소외되는 일 없이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선배ㆍ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0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308회 제2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5년도 예산안 심사 등 다양한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올 한 해 계획했던 정책 추진을 정리하고 내년도 주요정책 및 예산을 계획하고 결정하는 의미 있는 회기입니다.
올해에도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지난 11월 11일부터 2일 동안 푸른길공원 등에서 남구행정에 대한 개선요구사항과 생활불편사항, 예산낭비사례 등에 대해 주민의 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하여 계획했던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꼼꼼하게 살피어 발전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성과 있는 정책으로 평가가 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예산 심사에 있어서는 지속되고 있는 경기불황으로 지역 및 가정경제가 어려워지고 있어 의회와 집행부가 머리를 맞대고 소통과 협력으로 주민들을 위한 경제 정책추진 및 예산편성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이끌 수 있게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2024년 연말 잘 보내시고, 2025년 을사년에도 행복한 남구를 위하여 주민에게 더 다가가고 언제나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