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21만 주민 여러분! 선배 ㆍ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을의 초입에서 맞이하는 9월 제306회 남구의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남구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주민 여러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 속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고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주민 눈높이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남구 미래를 위하여 노력하시는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일천이백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집행부에서는 늦은 무더위와 태풍, 폭우 등 자연재해와 공사장 주변 등 생활 속 재난에 대비하여 주민에게 인적, 재산적 피해가 가지 않도록 꼼꼼한 사전예찰 활동으로 안전에 소홀함 없이 신경 써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불안정한 경제상황과 침체된 지역사회를 위하여 주민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우리 남구의회와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지혜를 모아 주민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선배 ㆍ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9월 1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306회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열악한 구 재정을 감안하여 주민들을 위하여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하여 주시고, 아낌없는 정책 대안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일반안건 등에 대하여 철저한 준비와 적극적인 자세로 주민 목소리를 경청하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되는 회기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아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